폰깡은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해 허위로 상품을 구매한 후 결제 대금을 현금화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수수료가 매우 비쌉니다.
체크카드의 경우도 계좌 잔고가 부족하면 체크 소액 신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체크카드도 소액 신용 현금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접대자금 조성 등을 위해 직원이나 다른 업체에게 카드깡을 지시하거나 유도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직원들 또는 관련 업체도 수사 및 처벌 대상에 놓일 수 있습니다.
불법적인 카드깡(신용카드 현금화) 방법이란? 과거에는 카드깡 업체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서비스나 상품을 고객이 구매한 것처럼 결제를 처리한 후, 고객이 결제한 금액에서 수수료를 뺀 차액을 다시 고객에게 현금으로 돌려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과거에는 카드깡을 했다가 걸리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인식이 강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현금화는 잠시의 해결책일 뿐, 결코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현금 유용 방식은 불법행위로 카드깡에서 파생된 형태입니다. 이런 방식은 금융 거래에 문제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세수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불법적인 방식의 신용카드 현금화(예: 신용카드 현금화 후기 카드깡)는 법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가. 물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 등을 가장하거나 실제 매출금액을 넘겨 신용카드로 거래하거나 이를 대행하게 하는 행위
현금깡은 카드깡과 유사하지만 담보를 활용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퇴직금, 월급, 차량 같은 자산을 담보로 현금을 빌리는 형태가 일반적입니다.
중고거래를 통한 현금화는 신용카드로 물품을 구매하고 이를 중고 시장에서 판매하여 현금을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여러가지 상품을 통해 현금화 시도할 수 있지만, 거래 과정에서 사기의 위험이 존재합니다.
과거에는 ‘카드깡은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인식이 많았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죄의식 없이 카드깡을 관례처럼 행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럴 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신용카드를 활용여 현금을 마련하는 방법인데요.
그리고 난 후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